Untitled Document
뉴폰베이
  
 
 
  [기타] 아이폰 중고거래로 큰 스트레스네요
  
 작성자 : 폰베이 (61.♡.202.53)
작성일 : 2015-11-11     조회 : 7,001  

어제 저녁에 기존에 아이폰6 16기가를 일년간 쓰다가 용량이 부족해서 아이폰6 64기가를 50만원에 중고거래하기로 하였습니다. 
상태도 좋고 기스하나 없다고 해서 거래를 하러나갔습니다. 

나가서 물건을 보니 액정에 흰점같은게 있었습니다. 처음살때부터 그랬다고 하시더라구요. 아직 리퍼기간이 남아서(11월13일까지) 무상으로 수리가 가능할 듯하여 그냥 가지고 왔습니다. 

오늘 수리센터에 가니 아이폰이 약간휘어서 무상수리가 불가하고 유상수리을 해야하고 일주일이나 소요되며 비용도 40만원이라고 하더군요. 

50만원에 샀는데 수리비가 40만원이라니요. 이러한 사정을 판매자분께 연락을 하니 "미세하게 휜거면 그냥 무상으로 안되려나..""아.. 근데 그냥 쓰셔도 문제 없을텐데요"라고 문자 답하고는 이후로 전화도 안받고 연락을 피하기만 하네요. 사실 휜거는 상관안하고 써도 되지만 lcd에 흰점은 거슬려서 이대로는 못쓸거같거든요. 

중고거래 장소에서 휜것은 육안으로 파악하기 어려웠고. 센터에서 기사가 아이폰을 눞히고 눈에 불켜고 찾아서 발견한건데 방법이 없을까요.

그분 판매글에서 상태가 좋다는 말. 그리고 문자주고받는과정에서 리퍼가 14일까지 남아있다는 문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고거래가격 50만원에서 수리비가 40만원이면 중고거래당시에는 알수 없는 중대한 사유(휨으로 인한 유상수리)인거 같은데 구매자가 주장할수 있는 사유가 있을까요. 

Ps1. 그리고 제 연락을 받지않고 있는데 이것도 방법이 있을까요. 경찰서 방문해야하나요. 

Ps2. 미세한 휨 가지고 파손으로 처리되어 40만원 청구된다는 똥망 아이폰as. 

동부대우센터 가니 일단 접수해서 애플센터로 보내서 거기에서 귀책사유가 있다고 판정되면 유상청구된다고 하고 얼마가 될지도 모른다고 하던데 혹시 무상가능하면 수리하고 수리비 청구되면 수리거부 할수 있는건가요(아까 이걸 물어봤어야하는데 못물어봤네요)

뽐뿌 - neoseason님